회원로그인

경기공유

축구 | 3월27일 A매치 분석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더블이 작성일22-03-27 01:07 조회744회 댓글0건

본문

03월27일 A매치 [ 네덜란드 vs 덴마크 ]

66b4c177efafeddb18a5c3007ecad1a2_1648310

◎ 총평 

 

유럽예선 G조 1위로 월드컵 본선티켓을 확보한 네덜란드 입니다. 이번 덴마크와의 친선 경기에서 주력들이 대거 소집되긴 했으나 중원에서 반더빅, 스트루트만등이 제외되었고 수비에서도 데브라이, 프림퐁이 합류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반다이크, 데리흐트, 아케, 블린트, 둠프리스등 주력들이 합류한 상태 이며 미드필드에서도 베이날둠, 클라센, 데룬, 프랭티데용등 주력들이 대거 합류한 상태 입니다. 아무래도 네덜란드 축구의 방점을 찍어줄 수 있는 공격진이 과거에 비해 많이 약화되었다는 점이 불안요소이긴 하지만 단주마가 최근 비야레알에서 좋은 폼을 유지 해 주고 있다는 부분에서 기대를 걸어볼만 합니다. 데파이는 부상에서 돌아온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완전한 컨디션이라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많은 클럽축구의 주축 공격진이 소집되긴 했지만 최근 폼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는 아닌 상황이기에 대승을 가져가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원정팀 덴마크는 카예르가 이탈된 상황이기에 수비손실이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카에르, 라르센, 요르겐센등 경험 많은 선수들이 빠졌기 때문에 탄탄한 수비조직력이 강점인 덴마크로서는 현재 풀전력이 아닌 상태이기에 후방불안을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관건 입니다. 여기에 중원 주력 자원인 바스, 담스고르등도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기에 불안은 더해집니다. 공격은 스코프와 브레이스화이트가 빠졌으나 최근 돌베리, 폴센, 빈트가 나쁘지 않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화력문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입니다. 무엇보다 유로에서 심정지로 한동안 대표팀에 이탈되었던 에릭센이 드디어 컴백했기에 미드필드라인의 공백 또한 최소화 될 것 이라 예상 합니다. 전체적으로 힘과 조직력이 강점인만큼 에릭센의 가세는 공격에 있어 좀 더 창조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해줄 것 입니다.


전력 상황에 있어서는 주력 대부분이 출전 가능한 네덜란드가 우세합니다. 수비 손실이 있는 덴마크로서는 어려운 원정 경기가 될 수 밖에 없지만 네덜란드의 공격자원들의 포스가 예전같지 않기에 집중력만 끝까지 유지 해 준다면 피해를 최소할 할 수 있을 것 이라 보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언더가 유력해 보이며 무승부 혹은 핸디캡으로 접근할 예정 입니다. 최종 라인업 확인 후 조합 공유드리겠습니다. 

  

◆ 난이도 : ★★★




03월27일 A매치 [ 네덜란드 vs 덴마크 ]

66b4c177efafeddb18a5c3007ecad1a2_1648310

◎ 총평 

 

압도적인 전력으로 월드컵 본선티켓을 잡은 잉글랜드 입니다. 이번 친선 경기에서는 부상, 괴로나등으로 인해 일부 선수들이 교체되는 등 준비기간 동안 스쿼드에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수비에서 제임스, 아놀드. 워커, 벤칠웰, 트리피어등 주력 풀백들이 모두 결장함에 따라 새로이 합류한 게히, 미첼, 페테르스, 벤화이트등의 활약이 중요해진 상황입니다. 여기에 공격에서도 부카요사카, 레쉬포드, 에이브라함, 산초등이 부상등으로 제외되었으며 중원에서도 부상중인 칼빈필립스는 합류하지 못한 상태 입니다. 미드필드보다는 공격과 수비에서 변화의 폭이 다소 크지만 공격은 그래도 현재 폼이 가장 좋은 케인이 건재하고 스털링, 그릴리쉬, 포든이 있기 때문에 최악은 아니지만 수비에서 주력 풀백들이 전멸되다시피한 상태이기 때문에 돌아온 루크쇼를 제외하면 풀백 문제가 불안요소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월드컵 본선진출에 성공한 스위스는 이번 친선 경기에 주력들이 대부분 합류한 상태 입니다. 세페로비치, 자카리아가 빠지긴 했으나 대체적으로 핵심들은 대부분 소집되었고 아무래도 타격이라면 폼이 좋은 자카리아가 빠진 중원을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탄탄한 조직력이 강점인만큼 수비와 미드필드에서의 경쟁력은 기대를 가져 볼 만하지만 전방에서 전반적인 득점력이 떨어지는 부분은 강팀을 상대로는 큰 불안요소 입니다. 특히 강팀전에서는 맞불보다는 역습으로 대응해왔고 그럴때마다 전방에서 마무리를 지어줄 확실한 공격자원의 부재는 스위스의 본선행을 대비하는데 있어 큰 과제라 보여집니다.


수비에서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잉글랜드지만 케인이 건재하며 홈 경기라는 것에는 우세를 점칠 수 있는 경기입니다. 다만 스위스의 탄탄한 조직력과 그물망 수비를 고려 했을 때 한쪽으로 크게 기울지는 않을 경기 입니다. 많은 점수가 나지 않을 것 이며 무승부도 충분히 가능한 경기 입니다.

  

◆ 난이도 : ★★★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공유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