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축구 | 20일~21일 국내 - 해외 축구 4~5줄 간략 코멘트 및 추천 픽 참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더블이 작성일20-06-20 12:45 조회140회 댓글0건

본문

6월 20일~21일 축구 간단 코멘트

FC서울 VS 울산현대 서울은 박동진의 입대, 페시치의 계약문제 등으로 공격자원이 많지않은 상황이다. 여기에, 중원의 핵심 오스마르까지 부상당해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서울은 현재 실점 이후의 수비집중력이 크게 떨어지는 패턴을 자주 보이고있고, 최근 3경기에서 도합 11실점을 허용하고있다. 오스마르가 복귀해 포세션을 늘려가지않는 이상, 실점 이후 대량실점으로 이어지는 패턴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울산이 절대 2강이라는 평가를 받고있고, 시즌 초반 꼭 선제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으나 최근 3경기 무실점으로 점차 완성도를 높여가고있다. 이청용 복귀가 예상되는 이번 경기에서도 더욱 점유를 늘려가며 안정적인 공격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일단 실점을 허용하면 와르르 무너지는 서울을 상대로 다시 한 번 대량득점의 패턴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서울 패
* 서울 +1.0 핸디캡 패
* 2.5 오버"

포항스틸러스 VS 강원FC 포항은 3라운드 이후 심상민-김용환-허용준 등 주전급 국내자원 3명이 모두 입대했기 때문에 전력누수가 심하다. 게다가, 주중 전북전에서 팔로세비치-이승모-김상원 등이 부상을 당하며 공수 양면에서 공백이 있다. 강원은 2선을 생략한 강력한 역습전개가 인상적인 팀으로, 특히 고무열까지 연결되는 전개과정이 매우 좋은 편이다. 팔로세비치가 없더라도 포항의 일류첸코-팔라시오스-오닐 등 강력한 용병라인이 공격전개를 해나갔을 때의 힘은 좋은 편이며, 강원 상대로 홈에서 충분히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배팅 전략
* 포항 승
* 포항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성남FC VS 상주상무 성남은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시즌 초반 2승 2무로 기분좋게 출발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양동현의 득점루트가 막혔을 때 대안이 없다는 점이 부각되고있다. 용병 센터백 요바노비치가 직전 경기 데뷔전을 가졌는데, 좋은 호흡을 보이기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보인다. 상주는 문선민-박용우-권경원 등 1부리그 수준급 자원들이 입대합류하며 분명 지난 시즌보다 강해졌다. 벌써 3승을 챙기며 나름 좋은 행보를 이어가고있지만, 원정에서는 0승 2무 1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상주가 아닌 곳에서 다소 실점이 많아진다는 점이 흠이다. 그래도 2경기째 득점이 없는 성남 입장에서는 원정 전경기에서 실점하고있는 상주 상대로 오랜만에 득점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시즌 첫 원정 멀티득점도 노려볼 수 있을만한 경기.

# 배팅 전략
* 성남 패
* 성남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충남아산FC VS 제주유나이티드 아산은 전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대부분의 경기에서 주도권을 내주고있으며, 사실상 텐백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버티고있으나 그 한계점은 뚜렷하다. 선제실점을 허용했을 때 모두 패하고있다는 점은 아산의 공격력이 얼마나 부족한지 보여주는 증거. 제주는 시즌 초반 삐걱였으나, 최근 3연승에 성공하며 점차 적응해가고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핵심 이창민까지 복귀하며 탄탄함을 더했고, 발렌티노스의 복귀는 수원FC의 기세마저 꺾어버렸다. 제주가 득점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보긴 어렵지만, 아산을 뚫어낼 힘은 충분해보이며 현 아산의 전력은 선제실점시 동점을 만들어낼 힘이 매우 부족해보인다. 아산은 홈에서 3경기 전패 중이고, 단 1득점도 해내지 못했다는 점도 잊지말자.

# 배팅 전략
* 아산 패
* 아산 +1.0 핸디캡 무
* 2.5 언더

대전시티즌 VS 전남드래곤즈 대전은 안드레가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꾸준히 패하지않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지만, 직전 이랜드전에는 0-2로 시즌 첫 패배를 허용했다. 그래도 바이오가 복귀했기 때문에 안드레의 패스를 받아먹을 자원이 생긴 상황. 전남은 올 시즌 6경기에서 단 2실점만 허용했을 정도로 수비조직력은 좋은 편. 기본적으로 라인을 내리고 역습을 노리는 팀으로, 추정호-쥴리안 등이 이 역할을 잘 수행해내고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패배가 없다. 대전은 수비진의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상대의 빠른 역습에 또다시 선제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 다만, 안드레-바이오 조합이라면 이번 경기에서도 동점을 만든 채로 끝낼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대전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왓포드 VS 래스터 시티 왓포드는 역습 전개의 핵심적인 역할을 맞고있는 데울로페우가 부상당했기 때문에 그 날카로움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스마일라 사르 하나만 믿기에는 레스터의 전반적인 기동력이 워낙 좋기때문에 왓포드의 수비조직력이 먼저 무너질 가능성이 좀 더 높아보이는 상황. 레스터는 핵심 미드필더 은디디의 아웃 이후 끊임없이 추락했지만, 최근 그가 복귀한 이후 곧바로 대승에 성공하며 좋은 전력을 보여주고있다. 왓포드의 최근 홈경기력이 좋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데울로페우 없이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쓰기에는 그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 배팅 전략
* 왓포드 패
* 왓포드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에스파뇰 VS 레반테 리그 최하위 에스파뇰은 리그재개 이후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했다. 불안했던 수비조직력이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 다만, 최근 활약이 좋았던 라울 토마스가 무릎부상을 당했고, 주전 센터백 베르나르두 수니가 역시 징계로 이번 경기 결장한다. 레반테는 리그재개 이후 첫 2경기에서 발렌시아, 세비야 상대로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다. 종료직전 천금같은 PK를 얻어내거나, 상대 자살골을 유도하는 등 각종 변수들이 레반테에 유리하게 작용하고있다. 비록 토마스-베르나르두와 같은 주요 자원들이 빠지긴 하지만, 리그재개 이후 에스파뇰이 보여준 수비조직력(2경기 무실점)은 분명 인상적이다. 행운이 따랐던 레반테를 상대로 선제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레반테가 4경기 연속으로 행운의 무승부를 이뤄내지는 못할 것.

# 배팅 전략
* 에스파뇰 승
* 에스파뇰 -1.0 핸디캡 무
* 2.5 언더"

바이에른뮌헨 VS 프라이부르크 뮌헨은 리그재개 이후 7경기 모두 승리하며 이미 우승을 확정지었다. 보통 때라면 홈에서 제대로 우승세레머니를 하기위해 이번 경기까지도 승리할 동기부여가 있었겠지만,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현 상황에서는 그럴만한 이유는 없어보인다. 로테이션 멤버로 이번 경기에 나설 것. 프라이부르크는 조나단 슈미트의 세트피스옵션과 닐스 페데르센의 제공권을 잘 활용하는 팀으로, 재개 이후 좋은 성적을 거두며 6위 볼프스부르크를 바짝 뒤쫓고있다. 뮌헨의 백업 자원들도 기량이 상당하지만, 프라이부르크 상대로 멀티득점으로 연결시킬만한 힘은 없어보인다. 프라이부르크는 최근 원정 3경기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먼저 실점을 하더라도 세트피스를 통해 한 골 정도는 충분히 만회해낼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뮌헨 -1.0 핸디캡 패
* 3.5 언더"

라이프치히 VS 도르트문트 라이프치히는 재개 이후 3승 4무로 아직까지 패배하지않았으나, 무승부가 3번 나왔다는 점 자체가 아쉬운 팀이다. 선제득점에 성공했을 때는 안전하게 승리를 챙기고있고, 선제실점을 허용했을 때는 빠르게 동점을 만드는 힘이 좋은 편. 도르트문트는 리그재개 이후 5승 2패로, 직전 마인츠전에 0-2로 힘없이 패하며 2위 자리가 위협받게 됐다. 승점 3점 차이로 나란히 2, 3위를 기록하고있는 팀들간의 맞대결이다. 이번 경기결과에 따라 라이프치히가 2위 자리를 노려볼 수도 있을 것. 산초-홀란드-아자르 등 여전히 위협적인 삼각편대를 갖추고있는 도르트문트지만, 최근 3경기 도합 2득점에 그치고있을 정도로 좋은 공격기회 자체를 만들어내지 못하고있다(2~3선 열세). 라이프치히 원정에서도 이 부문에서 열세일 가능성이 높으며, 일단 라이프치히가 먼저 득점에 성공한다면 현 도르트문트 2~3선으로는 수비라인을 끌어내린 상대를 공략하기 쉽지않을 것.

# 배팅 전략
* 라이프치히 승
* 라이프치히 -1.0 핸디캡 무
* 2.5 언더"

호펜하임 VS 우니온베를린 호펜하임은 리그 재개 이후 7경기에서 2승 2무 2패를 기록. 팀의 핵심 크라마리치가 복귀했고, 최근 로버트 스코프의 날카로운 세트피스 능력이 다시금 힘을 발휘하고있다. 지난 30라운드 종료 이후 랩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직전 라이프치히와의 홈경기에서 0-2로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지만 주중 아우구스부르크는 손쉽게 꺾었다. 유니온베를린은 제공권의 이점을 활용한 세트피스 득점이 많은 팀으로, 비록 리그 재개 이후 상위팀들을 자주 상대하며 패배가 많았지만,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있다. 다만, 유니온베를린의 최근 승리는 쾰른-파더보른 등 리그재개 이후 최악의 폼을 보이는 팀들을 상대로 거둔 기록이기 때문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오히려, 부상자들의 복귀와 함께 다양한 공격옵션 추가로 점차 멀티득점 비중이 높아지고있는 호펜하임이 선제득점을 넣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호펜하임은 홈 선제득점 확률이 25%, 유니온베를린(원정)은 38%에 불과하다. 선제득점을 넣는 팀이 승리팀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

# 배팅 전략
* 호펜하임 승
* 호펜하임 -1.0 핸디캡 승
* 2.5 오버"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VS  아우크스부르크 뒤셀도르프는 공격에서 뚜렷한 강점을 보이지 못하는 상황에서 평균 2.0실점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었으나, 뢰슬러 감독 부임 이후 공격전개에서 한결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있다. 리그재개 이후 1승 4무 2패로 나름 잘 버텨내고있으며, 강팀 상대로도 크게 무너지는 패턴을 보이지않고있다. 아우구스부르크는 헤어리히 감독 부임 이후 7경기에서 2승 2무 3패를 기록했다. 고질적인 문제였던 수비조직력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있지만, 파더보른과 같은 하위팀 상대로 무득점에 허덕였다는 점은 아쉬운 요소. 그래도 이전까지 구단이 워낙 부진해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있다고 볼 수 있다. 뒤셀도르프 상대로도 충분히 주도권을 쥘 수 있는 팀이고, 특히 필립 맥스의 세트피스를 활용한 공격이 이번 경기 빛을 볼 수 있을 것. 다만, 뒤셀도르프 역시 재개 이후 헤닝스-카라만 등이 좋은 득점력을 보이고있는 팀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균형을 맞출 힘을 갖추고있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뒤셀도르프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